러브, 데스+로봇
1. 개요
넷플릭스에서 2019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성인 애니메이션 앤솔로지 시리즈. 팀 밀러와 데이비드 핀처가 제작을 맡고 에피소드 일부에 블러가 참여해 제작한 것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미스터리, 호러, SF, 전쟁, 괴수, 스팀펑크, 코미디까지 다양한 장르를 다루는 단편 애니메이션들로 구성되어 있다. 애니매트릭스처럼 매 에피소드마다 감독과 장르가 다르고 다양한 화풍과 연출 방식을 볼 수 있다. 상영 시간도 모두 달라서 짧게는 5분, 길게는 22분에 이른다.
제목에 '로봇'이 들어가고 많은 소개글에서 SF물이라 소개하고 있지만, 정작 로봇이 안 나오거나 SF가 아닌 작품도 있어서 반드시 들어맞는 것은 아니다. 다만 '데스(죽음)'는 모든 작품과 관련이 되어 있고, 공통적으로 '환상적 이야기'에 사랑, 죽음, 로봇 세 가지 중 하나는 작품에 들어가 있다. 따라서 사실상 러브 or 데스 or 로봇이라고 보면 된다.
사람에 따라선 매력 혹은 불쾌함이 느껴질 수 있는 영상미가 담겨 있는 것이 특징으로 폭력적, 자극적, 선정적 수위가 높은 작품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포스터에 NSFW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시청 시 주의를 요한다. 또한 미국 SF 드라마/영화에 흔히 등장하는, 미국식 가족주의에 기반한 신파극 요소는 거의 없다.
SF, 프리 렌더링 단편 모음이란 점에선 DUST 시리즈와 매우 유사하다. 그리고 환상적인 이야기 모음이라는 점에서 환상특급의 영향을 받은 듯하다.
2. 회차 정보
<시즌 1>
1. 무적의 소니 2. 세 대의 로봇 3. 목격자 4. 슈트로 무장하고 5. 무덤을 깨우다 6. 요거트가 세상을 지배할 때 7. 독수리자리 너머 8. 굿 헌팅 9. 쓰레기 더미 10. 늑대 인간 11. 구원의 손 12. 해저의 밤 13. 행운의 13 14. 지마 블루 15. 사각지대 16. 아이스 에이지 17. 또 다른 역사 18. 숨겨진 전쟁
<시즌 2>
1. 자동 고객 서비스 2. 얼음 3. 팝 스쿼드 4. 황야의 스노 5. 풀숲 6. 집 안에서 생긴 일 7. 생존의 공간 8. 거인의 죽음
<시즌 3>
1. 세 대의 로봇: 출구 전략 2. 어긋난 항해 3. 강렬한 기계의 진동을 4. 나이트 오브 미니 데드 5. 킬 팀 킬 6. 스웜 7. 메이슨의 쥐 8. 아치형 홀에 파묻힌 무언가 9. 히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