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대구내당초등학교 제25회 동기회 창립총회 축사

kdy820 2012. 12. 29. 08:43

축   사

 

대구내당초등학교 교장 김대영

 

  국화 향기 그윽한 만추의 계절에 대구내당초등학교 제25회 동기회가 창립총회를 가지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동기회 창립을 위해 노력해오신 대구내당초등학교 제25회 동기회장님과 임원진, 동기회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창립총회에 참석해주신 대구내당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장님을 비롯한 동창회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대구내당초등학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로서 한때 100학급이 넘는 큰 학교였으나 지금은 주변 여건과 저출산의 영향으로 19학급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여러분이 다닐 때와 비교하면 아쉬움이 많겠지만, 내용면에서는 인성과 실력을 갖춘 미래주도 인재를 기르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면서 내실 있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2012학년도에도 학교 시설 및 환경을 개선하여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선생님들이 교육활동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지원실을 만들고, 학부모님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학부모지원실을 서관에서 남관 1층으로 이전하였습니다.

  북문 출입 시간을 제한하고, 남문을 새로 설치하여 오후 5시까지만 개방하도록 하였습니다. 북쪽 담장에 벽화를 그리고, 내당 갤러리를 새로 만들어서 학생들의 미술 감상 및 창작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서관 3층에 건강체력교실을 새로 만들고 운동기구를 구비하여 학생들이 체질 개선과 비만 예방에 필요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창문에 스토퍼를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화장실마다 온수기를 설치하여 겨울에 따뜻한 물이 나오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학교의 이러한 노력들은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지도와 학교폭력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하여 우리 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은 우리 후배들이 예절바르며, 슬기롭고 튼튼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꿈과 사랑이 있는 일류 내당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교육하겠습니다.

  대구내당초등학교 제25회 동기회 창립총회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이 창립총회를 계기로 동기회원 여러분들이 서로 친목을 다지고, 동기회와 총동창회 및 모교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2012.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