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화

2012 겨울방학 개학식 훈화

kdy820 2013. 2. 5. 21:10

겨울방학 개학식 훈화

 

 

  내당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겨울방학이 끝나고 개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내당 학생 모두가 아무런 사고 없이 방학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하게 되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아침에 등교할 때 선생님이 여러분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방학 동안 보고 싶었던 친구들도 만났을 것입니다.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방학 동안 겪은 일, 생각했던 일 등을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 학년말을 보람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교장선생님이 겨울 방학을 시작할 때 세 가지를 부탁했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자, 부모님께 효도하고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자, 책을 많이 읽자고 했는데 방학 동안 잘 실천했는지 반성해 보아야겠습니다.

  그리고 학년별 과제와 교육방송 듣기, 1인 2운동하기, 1인 2악기 연주하기 등도 잘 실천했는지 되돌아보고 부족했던 점은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봄이 시작되는 입춘입니다. 옛날 우리 조상들은 입춘이 되면 겨울 동안 치우지 못했던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농사를 지을 때 필요한 여러 가지 농기구들을 손질했다고 합니다. 입춘은 보통 2월 4일 경인데 농사를 짓기에는 아직도 시간이 많이 남아 있지만 우리 조상들은 미리미리 준비를 했던 것입니다.

  내당 학생 여러분!

  2월은 한 학년을 마무리하고 새학년을 준비하는 달입니다. 이번 달이 지나면 6학년은 중학생이 되고, 1학년에서 5학년까지 학생들은 모두 한 학년씩 진급하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학교생활보다 내년에는 더 나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미리 미리 준비하는 한 달이 되기 바랍니다.

  내당 학생 여러분!

  여러분들이 지난 1년 동안 예절바르며, 슬기롭고 튼튼한 어린이가 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리 학교는 2012학년도 학교평가에서 우수학교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 친구들과 학교생활을 잘하여서 더 좋은 학교가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2013.2.4.)